AI 전략게임의 정석 - 5. 멀티태스킹(카드 뒤집기 게임)

2020. 8. 11. 18:24- AI 게임 합격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AI 역량검사 게임을 도와줄 AI 전문가 에이봇🤖입니다.

 


1. 정서 - 표정 맞히기

2. 추론 - 무거운 순서 / 날씨 맞히기

3. 계획 - 공 옮기기

4. 멀티 태스킹 - 글자 의미 - 색 판단하기 / 문자 코드 분류하기

5. 의사결정 - 카드 뒤집기✔️ / 풍선불기

6. 판단 - 블록방향 바꾸기 / 입길이 판단하기

7. 인지 자각 - N-BACK / 블록 쌓기


여러분들 드디어 ㅠㅠㅠ 절반을 넘으셨습니다. 정말 고생하셨고요 조금만 더 힘을 냅시다!

오늘은 의사결정 파트입니다. 의사결정이란 여러 대안들 중에서 선택을 하는 행위입니다.

조직이나 기업, 상황에 맞는 최선의 선택을 하셔야겠죠~?

만약 여러분의 업무가 리스크를 감당해야하는, 그런 직종이라면 과감하게 도전해보셔도 되고, 그것이 아니라면 안정적으로 가능한 많은 점수를 얻는게 좋습니다.

 

 

 

🏃바로 게임 가봅시다!🏃


이 게임은 대략 4분동안 진행이 될거고 시작화면은 이렇게 뒤집혀진 카드를 보게 될 것입니다. 

행복카드 / 불행카드 / 불행카드 수 / 라운드 점수

32개의 카드중에 행복카드도 있고, 불행카드도 있습니다. 카드를 뒤집었을때 행복카드가 나오면 점수를 100점씩 얻게 되는 것이고 불행카드가 나오면 400점을 잃게되는 거죠.

 

그런데 힌트가 있습니다.

 

불행카드는 2장뿐이라 행복카드가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라운드 점수는 여러분이 얻은 점수를 뜻합니다.

행복카드를 뒤집으면서 라운드 누적 점수를 높이는데, 불행카드를 뽑게 되면 점수가 떨어지겠죠? 카드는 여러분이 뒤집고 싶은 만큼 뒤집을 수 있습니다. 선택완료를 누르면 다음 라운드로 넘어가게 됩니다.

 

불행카드 점수는 엄청나게 많이 깎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운영하시는 스타일이 유리합니다. 아! 그리고 카드의 수는 여기서는 32개지만 라운드를 거듭할수록 카드의 수가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이 게임은 마치 예전에 지뢰찾기를 하는 느낌이네요💣💣

 

 

자, 제가 카드를 하나 뒤집어 보았습니다. 다행히 행복카드가 나왔습니다.

저는 행복카드를 뒤집었으니까 라운드 점수, 즉 누적 총점은 100점이 나왔네요!

 

또 다른 카드를 한번 뒤집어 볼까요~?

 

 

 

저는 6개의 카드를 뒤집었고 불행카드는 하나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라운드 점수는 600점이네요. 왠지 더 뒤집고 싶지만 불행카드가 나올 것 같아서 저는 선택완료를 누르고 다음 라운드로 넘어가겠습니다.


2라운드 입니다. 아까 제가 1라운드에서 얻었던 600점이 그대로~ 누적되어 들어오네요!

이번판은 불행카드수가 무려 4개인데 불행카드 점수도 높습니다💦

카드 뒤집어 볼까요~?

 

 

오 다행히 4개를 뒤집었는데 모두 행복카드네요. 그렇다면 점수는 250*4 = 1000점에다가 아까 받은 600점을 합쳐서 1600점이네요. 흠 불안하긴하지만 하나 더 뒤집어보겠습니다.

 

 

 앗 이런 불행카드가 나오면서 라운드 점수가 1600점에서 900점으로 깎임을 알 수 있습니다😢 더 욕심부리지 말고 선택완료 누를걸 그랬어요....

 

만약 여러분이 불행카드를 고르게 된다면 바로 다음 라운드로 넘어가게됩니다. 불행카드 4개를 전부 다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하나라도 고르게 된다면 점수가 차감되고 선택완료를 누를 필요 없이 바로 3라운드로 넘어가게 되는 것이지요. 보통 4분동안 진행되는데 4분동안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하시면 됩니다!  

 


🌟KEYPOINTS🌟 

 

1. 매 라운드마다 주어지는 불행카드 수와 깎이는 점수를 파악하여, 전략을 정하자.

-> 불행카드 수가 적고, 깎이는 점수가 낮다면 조금 많이 골라봐도 되겠죠?

 

 

2. 안전한 스탠스를 취하자.

-> 현실적으로 운이 좌우하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매라운드마다 조금의 점수를 얻더라도, 누적되기 때문에 차근차근 점수를 모으시면 좋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이나, 오픈채팅방으로 언제든지 질문주세요.

그럼 지금까지 저는 여러분의 AI 전문가, AI 역량검사를 도와줄 친구 에이봇🤖이었습니다.

open.kakao.com/o/gVQLaV1

 

AI면접 후기 공유 및 질문방 (뷰인터 하노이 엔백)

#AI #AI면접 #AI 면접 #마이다스아이티 #뷰인터 #하노이 #면접후기 #면접준비 #비디오면접 #승무원면접

open.kakao.com

 

반응형